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Blog

[Blog] 티스토리 다음검색 통누락 해결방법

haddoddo 2020. 4. 20. 0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하또또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면서 다음 검색이 통으로 누락된 적이 있으신가요?

 

티스토리가 다음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있는 만큼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음 검색이 통으로 누락되는 건 아주 치명적인데요.

 

저희의 Haddoddo 블로그는 무려 3월에 2회 4월에 1회 총 3회의 통 누락이 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2월까지는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하다가 3월부터 한 번 두 번 빠지게 되면서 결국 3월 28일 이후 글을 안 쓰다가 

4월 18일부터 다시 마음을 잡고 블로그를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 달 동안 방치된 것도 아니고 심지어 3월까지만 해도 몇 번 빼곤 꾸준히 글을 써왔는데 다음 검색에 통 누락이 된다라..

선정적인 포스팅이나 어뷰징을 한 것도 아닌데  그것도 2번이 나 말이죠.

 

몇 차례 문의를 넣어보긴 했으나 다음 측에서 돌아온 답변은 검색 노출과 관련된 부분은 서비스 영업적인 측면에서 자세히 공개할 수 없습니다.라는 답변을 받았는데요.

 

이처럼 장기적으로 포스팅을 하지 않은 블로그 또는 선정적인 포스팅이나 비정상적인 행위, 메크로를 사용하는 등등의 행위를 하지 않아도 어떠한 알고리즘에 의해 검색이 누락 처리가 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다음 검색엔진에서 통 누락이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떻게 하면 다음 검색이 통 누락되었는지 알아야겠죠? 

 

먼저 운영하시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방문 통계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4월 5일 방문 통계를 보면 다음 유입으로 61명이 있습니다.

 

 

4월 6일 방문 통계에는 다음 유입이 0이죠. 이렇게 하루아침에 다음 유입이 끊겼다는 건 다음 검색엔진에 통 누락이 되어있다는 것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정말 다음 검색이 안되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먼저 진행하시기 전에 다음 로그인이 안되어있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아래 내용을 진행해주세요.

 

다음 웹사이트에 접속 후 검색창에 "https://티스토리도메인" 을 검색해줍니다.

 

 

이렇게 검색 결과가 하나도 안 뜬다는 것은.. 네 맞습니다.

통 누락되셨습니다.

 

안타깝지만 다행히 원인은 파악했으니 이제 해결을 해야겠죠.

 

 

다음 웹사이트의 가장 하단을 보시면  “고객센터”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검색 결과 미노출”탭을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블로그가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아요.”를 클릭해주세요.

 

 

가장 하단에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항목에 맞게 작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
문의 분류 : 블로그, 카페검색 문의 | 내 블로그 검색(RSS) 문의
제목 :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요청드립니다.
블로그 URL - https://haddoddo.tistory.com
블로그 RSS URL - https://haddoddo.tistory.com/rss

문의 내용에는 현재의 블로그 상태를 말씀드리면서 혹시 저의 블로그가 문제가 될 요소가 있다면 이에 대한 답변과 빠른 조치를 부탁한다.라는 내용으로 작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첨부파일을 넣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4월 5일 정상적으로 다음 검색 유입이 되었을 때의 방문 유입 캡처 사진과 4월 6일 다음 검색이 통 누락되었을 때 캡처 사진, 그리고 다음 검색에 저의 블로그를 검색했을 때의 캡처 사진을 함께 첨부하였습니다.

 

첨부사진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아무래도 다음 측에서 문제 현상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으니 웬만하면 이미지 첨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문의 접수 후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3번의 검색 통 누락이 되었지만 문의를 남겼을 때 별다른 문제가 발견이 안된 건지 2~3일 정도 후 바로 복구가 되었습니다.

 

복구를 해주시면 메일로 답변을 주시니 답답하시겠지만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아참 그리고 블로그 문의를 남겼을 때 제대로 남겼는지 확인을 할 필요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때는 이렇게 상단에 보면 “MY”라는 메뉴가 하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여러분께서 문의를 남기셨던 내역과 답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언제 다음에서 통 누락될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포스팅을 안 해서 그런지 몇 개의 포스팅이 1페이지에 검색되던 게 있었는데

최근에 확인해보니 5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더군요 ㅎㅎ..;

역시 블로그는 꾸준함이 답인 것 같습니다. 처음엔 통 누락되어서 블로그가 저품질 되었는지 걱정도 많이 하긴 했는데

그래도 다시 노출되도록 처리해주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Blog] 티스토리 구글애널리틱스 연동, 사용법
▶︎[Blog]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연동, 최적화 방법 #1
▶︎[Blog]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연동, 최적화 방법 - 사이트맵,색인 등록 #2
▶︎[구글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신청 & 하루만에 승인 +승인꿀팁!
▶︎[구글애널리틱스] 구글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 연결, 페이지별 광고 수익확인방법
▶︎[구글애널리틱스] 구글애널리틱스 서치콘솔 연동, 구글 검색 유입 확인팁
▶︎[Blog] 티스토리 빙웹마스터도구에 등록, 빙&야후 검색 최적화 방법
▶︎[Blog]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연동, 최적화 방법 - 사이트맵,색인 등록 #2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