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Blog

[Blog] 티스토리 빙웹마스터도구에 등록, 빙&야후 검색 최적화 방법

haddoddo 2020. 3. 13. 0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구글과 네이버 웹마스터에 블로그를 등록하고 이제 끝인가..!! 했는데 아직 남았습니다 😅😅

 

여러분의 블로그 검색 유입을 보시면

 

 

이렇게 빙, 야후에서의 검색 유입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아직 야후에서의 유입은 1도 없네요. 아쉽지만 아직 갈길이 멀군요.

 

그래서! 오늘은 빙과 야후에서 검색 유입이 되도록 빙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여러분들께 좋은 소식이 2가지가 있습니다. 

 

MS에서 야후를 인수한 덕분에 저희는 빙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함으로써 야후와 빙 두 곳에 검색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1타 2피!

 

그리고 다음 좋은 소식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검색 노출을 위해 대부분 구글 서치 콘솔에 

블로그를 등록하셨을 텐데요.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 구글 서치 콘솔을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RSS와 사이트맵, 메타태그 등록 등 귀찮은 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빙 웹마스터 도구 홈페이지도 이동해줍니다.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mkt=ko-kr

 

Bing - 웹 마스터 도구

모바일 지원 Bing 모바일 지원 수준 확인 도구로 사이트가 모바일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bing.com

 

로그인 버튼 클릭

 

 

저는 어차피 구글 서치 콘솔 쪽과 연동시킬 예정이기 때문에 편하게 관리하기 위해 구글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블로그 등록을 하지않으신 분들은 왼쪽 항목의 사이트 추가로 진행해주세요.

반대로 구글서치콘솔에 블로그를 등록하셨다면 가져오기 버튼으로 등록시간을 단축시키실 수 있습니다.

 

 

"Search Console에서 계속"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버틀 클릭 시 구글 서치 콘솔의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이렇게 사이트맵수를 가져올 텐데 보통 RSS와 사이트맵 파일로 총 2건이 조회됩니다.

데이터 확인 후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완료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여러분의 블로그에 빙 웹마스터 도구를 정상적으로 등록되셨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아직 끝난 게 아닙니다..😭

정상적으로 등록은 되었지만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저의 블로그 소유권이 제대로 확인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사이드 메뉴에서 "내 사이트 구성 -> 소유권 확인"을 클릭 시 위 사진처럼 소유권 확인 문구가 떴다면?!

이제 여러분들이 할 일은 단 한 가지..!

 

여러분이 지금까지 포스팅하셨던 URL을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제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사이드 메뉴에서 "내 사이트 구성 -> URL 제출" 클릭 후 포스팅하신 URL 주소를 하나씩.. 하나씩.. 제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제출을 하지 않으면 빙과 야후에 검색 노출이 제대로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그래서 테스트로 베트남 여행후기 포스팅 URL만 등록 후 나머지는 등록을 하나도 안 했는데요.

결과는 시간이 지난 후 검색했을 시 노출이 되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등록도 마찬가지입니다. 색인 등록을 하지 않았지만 포스팅이 노출은 되었습니다.

다만 시간이 조금 걸렸을 뿐이죠

그래서 저의 결론은 URL제출은 하든 안 하든 결국 웹마스터에 등록을 해두면 노출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URL제출을 함으로써 노출되는 시간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니 귀찮은 작업이지만 URL제출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Blog] 티스토리 구글애널리틱스 연동, 사용법 
▶︎[Blog]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연동, 최적화 방법 #1 
▶︎[Blog]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연동, 최적화 방법 - 사이트맵,색인 등록 #2 
▶︎[구글애널리틱스] 구글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 연결, 페이지별 광고 수익확인방법 
▶︎[구글애널리틱스] 구글애널리틱스 서치콘솔 연동, 구글 검색 유입 확인팁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