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Blog

[Office 365]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오피스 365 무료 사용법

haddoddo 2020. 2. 23. 16: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노트북 또는 PC를 사용하시면서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등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대부분 사용하실 텐데요.

 

직접 구매를 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구독 형식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불법 프로그램 일명 크렉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분들도 적지 않게 볼 수 있는 데요.

 

오피스 프로그램을 구매하려 했지만 금액이 부담되시는 분
학생 또는 교직원으로 사용하고 싶은데 학생 계정이 없으신 분 
그리고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잘 봐주시길 바라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Office 365 정품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10분도 안 걸리니 빠르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office.com/

 

Office 365 로그인 | Microsoft Office

클라우드로 더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OneDrive를 사용하면 어디서든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공동 작업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www.office.com

 

먼저 Office 365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시면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기존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은 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시고요. 없으신 분들을 위해 계정을 하나 만들어봅시다!

 

이메일 인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시는 계정을 입력해주시고 "다음" 버튼 클릭!

 

마찬가지로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시 사용할 패드워드를 입력 후 "다음" 버튼 클릭!

 

등록하신 이메일과 동일한 생년월일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들 수 있습니다!

 

Q. 만약 성인이 아닌 자녀 계정으로 해도 되나요?

상관없습니다. 자녀 계정으로 생성 후 부모님 계정을 따로 가지고 계시다면 자녀 사용 인증으로 아이핀 인증을 1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완료되셨다면 입력하신 계정으로 이메일이 하나 발송되었을 텐데요.

 

메일에 발송된 보안코드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메일을 못 받으신 분은 스팸메일을 한번 확인해주세요.

 

이제 마지막입니다! 그림에 표시된 문자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완료입니다.

 

 

완료하시면 이제 이런 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붉은 체크박스에 있는 항목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파워포인트를 만들어볼까요?

 

이런 식으로 정상적으로 만들어지는 모습을 확인이 되네요.

 

그리고 여기서 모르고 창을 닫거나 PC가 강제로 꺼져도 자체적으로 자동 저장을 하기 때문에 파일은 사라지지가 않습니다.

 

Q. 저장된 파일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오피스 365 메인 페이지(https://office.com/)로 이동하시면 현재 저장된 파일을 한 번에 확인 가능하십니다.

둘째. 이 부분이 살짝 핵심인데요. 

여기에 보시면 "OneDrive"라고 있는데요. 이걸 한번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런 OneDrive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서 제가 만든 파일과 왼쪽 하단에 앱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는군요.

 

이 앱은 PC버전과 App버전이 각각 존재하며 설치하시면 PC의 경우 해당 폴더와 동기화가 되면서 파일 관리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이렇게 불법으로 다운로드하는 거와는 다르게 설치가 번거롭지도 않으면서 파일 관리도 상당히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나 오피스 가격에 부담이 되어 불법 프로그램을 찾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의※

위 사진에서 보신 것처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최대 5GB까지 입니다. 사용제한 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사용하시는 버전에서 파워포인트 또는 엑셀, 워드에서 제한되는 기능이 있으나

직접 사용해본 결과 사용하는 데에 있어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으니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무료로 계속 사용하실 분은 파일 관리를 하면서 사용하시면 되고요. 구독 형식으로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했을 경우 더욱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요금제와 제공되는 기능은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오타와 잘못된 정보의 지적과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