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Blog

[알뜰폰] KT M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및 실사용 후기

haddoddo 2020. 8. 25. 23:15
반응형

 

 

"여러분은 한 달에 통신비가 얼마 정도 나오시 나요? "

 

안녕하세요, Haddoddo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SK텔레콤을 6년 정도 사용을 했었는데요.

멤버십 혜택도 있고 장기고객으로 데이터쿠폰도 주어서 불만 없이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사용하는 요금제가 부족해 변경을 하려고 알아보니 제가 원하는 요금제로 바꾸려면 10만원 정도 들더라고요. 

핸드폰 이외에 다른 기기들의  통신비도 매달 지출되다 보니 핸드폰 요금제를 바꾸는 게 부담이 되었어요.

 

그러다가 떠오른 알뜰폰, 알뜰폰의 존재는 유튜브알고리즘을 통해 한번 본 기억이 있긴 한데

이번 기회에 통신비를 좀 줄여보자는 취지로 제대로 찾아보기로했습니다.

 

먼저 대표 3대 통신사(sk, kt, lg)처럼 알뜰폰도 여러 가지 통신사가 존재하는데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통신사는 KT M 모바일입니다.

 

가입신청 시 친구초대 ID를 입력하여 가입하면 매월 진행하는 친구초대 이벤트로 상품권 또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친구초대ID에 W6865를 꼭 입력하여 가입하여 신규가입혜택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알뜰폰이란 ?"

SK, KT, LG 등 대표적인 통신사들의 이동통신망을 가지지 못한 사업자가 이동통신망을 빌려서 소비자에게 재판매하는 서비스를 말해요.

요약하자면 알뜰폰은 저렴한 핸드폰을 사는 게 아니라 대표적인 통신사를 이용하지 않고 좀 더 저렴한 금액으로 그들의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는 걸 의미하며 그렇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더 좋은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개통 방법은?"

 

1. 알뜰폰 요금제 확인

 

KT M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생각보다 많은 요금제가 존재합니다.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M데이터 선택 USIM 10GB인데요. 현재 모두 다 맘껏 10G+로 요금제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저는 프로모션 기간에 개통한 거라 기본 10G + 1년간 매월 100G를 추가로 제공받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개통하시게 된다면 매월 내용이 변경되기 때문에 이런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혜택을 잘 찾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kt m mobile 홈페이지 이벤트내용 참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www.ktmmobile.com/comunity/lteRateList.do?socCode=KISSLCT26

 

kt 엠모바일

※ 충전된 금액은 일정사용기간이 경과하면 충전 잔액이 소멸 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증에 기재된 합법 체류기간 동안만 사용가능하며, 체류기간이 연장된 경우 연장된 증

www.ktmmobile.com

 

2. 유심구매

 

알뜰폰을 사용하기 위해선 알뜰폰 요금제를 등록할 유심이 필요한데요. 알뜰폰 유심은 집 앞 편의점이나 인터넷으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게 할인 혜택이 있긴 하지만 바로 개통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집 앞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가서 8,800 원주고 직접 구매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구매 시 유심을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NFC 유심과 일반 유심인데NFC 기능은 교통카드 말고도 각종 태깅에서 사용되고 있어서 기기의 사용성을 판단하신 후 유심 타입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kt m mobile 홈페이지 내용 참조

 

 

3. 셀프개통

 

유심까지 준비가 되셨다면 이제 개통을 하시면 되는데요. 대리점 방문 없이 핸드폰 또는 PC로 바로 개통하는 것이기 때문에 준비물로는 유심, 신분증과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셀프 개통이 가능한 시간이 있는데요. 번호이동은 10 ~ 19, 신규가입은9시~ 21시 사이에만 개통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kt m mobile 홈페이지 내용 참조

 

개통은 기존에 사용하시던 통신사가 있으며 통신사를 변경하는 경우엔 번호이동이며 공기계에 개통을 하시는 경우엔 신규가입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먼저 본인인증과 개인정보체크를 진행합니다. 인터넷으로만 개통하는 것이기때문에 신분증으로 1회 인증이 필요합니다.

kt m mobile 홈페이지 내용 참조

 

※번호이동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미리 해지하는 게 아닙니다. 번호이동으로 새로 개통하면서 사전 동의가 인정되면 자동으로 해지가 되면서 새로 가입한 통신사로 이동되니 절대 먼저 해지하지 말아 주세요.

 

번호이동의 경우 기존에 사용 중인 통신사의 사전 동의 인증이 필요합니다

kt m mobile 홈페이지 내용 참조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한다고 기존 통신사에 통보를 하는 절차이며,

사전동의 요청을 진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문자로 번호이동 동의 관련 URL을 보내주니 들어가셔서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동의가 완료되면 현재 남아있는 위약금과 반환금 관련 내용을 조회할 수 있으며 SK의 경우 남아있는 위약금은

일시불 또는 월마다 정기적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존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번호이동 동의를 완료하셨다면 다음으로 넘어가 가입신청 정보를 작성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유심 번호는 구매하신 유심의 뒤편에 적혀있으니 그 번호를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kt m mobile 홈페이지 내용 참조

 

모든 내용을 작성해주셨다면 하단에 개통 요청을 해주시면 되시는데 개통 요청 시 2분 정도 걸린 후 개통 완료가 뜬다면 이제 끝입니다.

 

이제 핸드폰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유심을 제거 후 새로 구매한 유심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4. 유심장착

 

이 부분은 제가 따로 캡처를 하지 못해 글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유심을 장착 후 핸드폰을 켜시면 번호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번호 등록을 누르시면 되는데 등록이 바로 안될 수도 있습니다.

KT M 모바일 측에서 주신 가이드는 핸드폰 종료 -> 1~2분 대기 -> 핸드폰 부팅 -> 번호 등록 이 과정을 2~3회 정도 반복해달라고 하니 그렇게 했을 때도 개통이 제대로 안된다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주시면 바로 해결해 주십니다..

 

개통이 되었다면 데이터 통신상태가 제대로 뜰 텐데요. 이제 스토어에 들어가서 KT M 모바일을 검색해 설치해 주신 후 정보 등록 후 요청하신 요금제로 정상 개통되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5. 마무리, 3개월 사용기

 

저는 5월에 개통을 해서 현재 3개월째 사용 중인데요. 인터넷이 느리다, 전화가 잘 안 터진다 이런 유의 문제는 느끼진 못했습니다.

짤막하게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자면

 

장점

1. 데이터 쉐어링이 2대까지 무료로 된다.

2. 요금제가 저렴하다

 

단점

1. 갤럭시의 경우 상단 통신사 위젯이 마음대로 종료된다. 

2. 아이폰의 경우 통신사 위젯이 종료되는 현상은 없지만 120 20회로 제한된다. 

위젯화면을 자주 보는 상황이라 120분에 20회는 너무 적다고 생각이 들며 앱을 실행해도 사용량을 조회할 수없다.

 

그리고..

아직 확인을 못한거긴한데 저는 제휴카드로 통신비 자동이체를 걸어뒀는데 아직 캐시백이 안되고있더라구요.

통신사쪽에 문의해보니 카드사쪽에서 월말에 캐시백되는거라고 설명해주시긴하셨는데 아리송해서

카드사쪽으로도 한번 문의를 해봐야 할 것같습니다 ^^;

 

 

주의할점❗

※번호이동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미리 해지하는 게 아닙니다. 번호이동으로 새로 개통하면서 사전 동의가 인정되면 자동으로 해지가 되면서 새로 가입한 통신사로 이동되니 절대 먼저 해지하지 말아 주세요.

 

 

문자나 본인인증도 다른 통신사와 동일하게 잘되고 통신망 자체에 불편함을 느껴본 적이 없이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알뜰폰이라는 명칭 때문에 다른 거보다 부족하고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는 건가 싶기도 하지만 막상 사용하게 되면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니 저는 알뜰폰을 추천드립니다.

 

# 친구초대ID(W6865)

오늘은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

이 글이 도움이 되어 신규가입을하신다면 친구초대ID에 W6865를 입력해 주시면 매월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상품권 또는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가입 시 친구초대ID에 W6865 입력 부탁드리겠습니다 :)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Android] 안드로이드 갤럭시폰 용량 정리 방법 꿀팁
▶︎[MAC] 맥에서 클라우드서비스 관리, 필수 프로그램 클라우드마운트(CloudMounter) 사용법
▶︎용량이 부족하다면? 클라우드 서비스 추천 - 구글드라이브, 네이버클라우드, 원드라이브
▶︎[Office 365]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오피스 365 무료 사용법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