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Blog

[앱추천]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진 크기와 해상도, 상세정보 확인방법 - Metapho 사용법

haddoddo 2020. 8. 26. 23:5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사진의 크기나 해상도를 확인하고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아쉽지만 기본 사진앱에선 사진의 상세정보를 확인할수가없어요.

 

어떤 이유때문인지.. 갤럭시는 잘만 보여주던데 말이죠 ..ㅠㅠ

 

하지만 단축어설정 또는 앱을 사용하거나 맥북에서 사진의 상세정보를 확인할수있어요.

 

오늘은 앱을 사용해서 사진의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수있는 유틸리티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Metapho"

 

먼저 이 앱을 추천드리는건 상당히 직관적인 UI를 보여주면서 딱 필요한 기능만 구현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료면서 광고가 없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스토어에서 metapho를 검색해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위한 링크

‎Metapho

‎Take full control of your photo's metadata. *Note: Remove Metadata, Date / Location Edit, and Safe Share are premium features, require single “Unlock Everything” in–app purchase. Metapho is a simple and clean viewer for photo metadata such as date

apps.apple.com

 

아이패드와 아이폰 둘 다 지원하고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였다면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않습니다.

 

앱내에서 사진의 상세정보를 확인할수있지만 앱을 실행시키지않아도 기본앱에서도 상세정보를 확인할수있어요.

 

먼저 앱을 실행시키면 사진첩과 비슷하게 사진리스트가 있으며 상세정보를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사진의 상세정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상세정보의 내용으로는 셔터스피트, 조리개, 위치정보, 카메라 메이커, 모델명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고있습니다.

 

 

다음은 앱을 실행하지않고 사진앱에서 바로 상세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사진앱에 들어간뒤 공유버튼을 누르면 항목에 Metapho가 자동으로 추가되어 있으실텐데요. 이걸클릭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멀티테스킹을 지원해서 사진정보를 편집이나 확인하면서 다른 액션을 동시에 취하거나 사진의 정보를 비교할수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에서만 가능합니다.

 

 

 

 

MetaPho앱은 사진의 메타테이터성 정보는 무료로 확인할수있지만 유료기능으로는 사진의 상세정보를 관리해면서 일부 메타데이터인 위치,시간,일자를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사진정보 수정이나 관련작업을 하시는분들에겐 나름 유용하게 쓰일거같습니다.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알뜰폰] KT M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및 실사용 후기
▶︎[MAC] 맥에서 클라우드서비스 관리, 필수 프로그램 클라우드마운트(CloudMounter) 사용법
▶︎[Android] 안드로이드 갤럭시폰 용량 정리 방법 꿀팁
▶︎용량이 부족하다면? 클라우드 서비스 추천 - 구글드라이브, 네이버클라우드, 원드라이브
▶︎[Office 365] 오피스365 설치방법 및 구매팁
▶︎[MAC] 맥북에서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해보자, 듀엣 디스플레이(Duet Display) 사용법
▶︎[Office 365]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오피스 365 무료 사용법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