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Blog

[Blog]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설정 방법 간단정리, 티스토리 수익 상승 방법

haddoddo 2020. 10. 31. 0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며 수익을 발생시키는 분들에게는 광고 노출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광고 노출이 많이 될수록클릭률이 높아지고 그러면서 수익이 발생하니까요.

 

포스팅에 광고를 넣는 건 당연한 거지만 간혹 광고가 본문을 방해하는 효과를 나타내기도 하죠.

그럼 본문의 글을 방해하지 않으며 꾸준히 광고 노출을 시키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바로 사이드바 광고입니다.

사이드바 광고는 본문의 내용을 방해하지도 않으면서 꾸준히 노출을 시키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이드바 광고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먼저 사이드바가 오픈형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중 사이드바를 제공하지 않는 스킨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고 계신 블로그 스킨이 사이드바 제공을 하는지 제공을 한다면 오픈형으로 제공을 하는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모든 조건이 부합하였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사이드바 광고 생성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기 위해선 먼저 거기에 맞는 광고를 만들어야겠죠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광고타입은 디스플레이 광고로 새로운 광고를 생성해 줍니다.

 

 

저 같은 경우엔 오디세이 스킨을 사용하고 있으며 광고 크기는 295x600으로 생성해 주었습니다.

 

 

2. 배너 플러그인 적용

사이드바에 광고 코드를 넣기 위해 선 배너 플러그인을 먼저 블로그에 적용시켜 주어야 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배너 플러그인 적용 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광고코드 적용

이제 광고 코드를 적용해보겠습니다.

꾸미기 - 사이드바 탭으로 이동하시면 기본 모듈에 HTML배너 출력이 활성화되어있으실 텐데요. 오른쪽 +버튼을 누르신 다음

"사이드바 2"로 이동 후 편집을 눌러줍니다.

 

 

 

편집을 누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작은 팝업이 뜹니다. 이곳에 앞에 애드센스에서 만들어놓은 광고 코드를 붙여 넣으신 후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사이드바 광고는 PC버전에서만 노출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엔 1000번 노출 시 광고비를 지급하는 CPM 광고라는 게 있습니다.

본문에 광고를 덕지덕지 넣으면 내용의 질도 떨어질뿐더러 잘못하면 애드센스 측에서 제제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드바 광고는 본문 내용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광고 노출이 꾸준히 되니 수익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보시면 CPC(광고 클릭 시 수익)과 CPM(1000번 노출 시 수익)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사이드바를 이번 달 10월 초쯤 블로그 스킨을 전체적으로 바꾸면서 사이드바 광고를 게재하였습니다.

저번 달 수익구조와 비교를 했을 때 수익중 CPM이 차지하는 비율이 9월은 3.3%였는데 사이드바 광고 게재 후 13.7%로 상승하였습니다.

 

 

총수익은 비슷비슷하지만 그리고 수익에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Blog] 티스토리 수익 메뉴 오픈 & 연동 및 사용법 간단 정리

▶︎[Blog] 티스토리 사이트맵 자동생성, 구글서치콘솔&네이버웹마스터&빙웹마스터 등록방법

▶︎[Blog] 티스토리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등록방법 & 사이트맵 자동적용 방법

▶︎[Blog] 티스토리 블로그 지수 확인, 블로그 차트 등록 & 사용법

▶︎[Blog] 티스토리 다음검색 통누락 해결방법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