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IT/MAC

[MAC] 맥북에 윈도우 무료설치 / VMware Fusion 12 간단 설치방법

haddoddo 2020. 10. 29. 16:1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맥북을 용하면서  윈도우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먼저 맥북에 윈도를 설치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1. 부트캠프를 사용하여 맥북에 윈도우 설치
  2. 가상 머신을 사용하여 윈도우 설치

 

장단점은 각각 있지만 오늘 포스팅에선 다루지 않겠습니다.

 

오늘은  두 가지 방법 중 VMware를 사용하여 맥에서 가상 머신으로 윈도우를 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VMware는 기존엔 유로로 구매하여 사용을 해야 했지만 올해 8월 즈음 Vmware Fusion12을 발표하면서 인용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페러렐즈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격이 너무 부담되어서 설치를 고민하시던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네요!

 

 

이제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합시다!

 

 

 

 

 

 

 

1. " 회원가입 & 로그인"

 

먼저 vmware사이트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해주도록 합시다. 라이선스키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이 안되어있으면 설치를 해도 사용을 못합니다.

 

https://my.vmware.com/
 

2. "라이선스 발급"

회원가입을 마치셨다면 라이선스를 발급받으셔야 하는데 아래 사진과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my.vmware.com/group/vmware/evalcenter?p=fusion-player-personal

 

 

 

발급이 완료되면 아래 사진처럼 라이선스 코드가 발급되었을 텐데 여기까지 확인이 되셨다면 파일 설치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3. "설치"

 

https://my.vmware.com/web/vmware/downloads/details?downloadGroup=FUS-1200&productId=1040&rPId=52084#product_downloads
 

위 링크로 이동하여 VMware Fusion 12를 설치해주도록 합니다.

 

 

4. "윈도우 설치"

 

VMware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이제 가상 머신으로 윈도를 설치하기 위해 윈도 iso 파일이 필요한데요. 윈도우 설치파일은 아래 경로에서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ISO

 

 

 

 

 

 

5. "VMware에 윈도우 설치"

 

 

 

 

이렇게 오늘은 맥 환경에 가상 머신을 사용해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가상 머신으로 윈도우를 돌린다는 게 맥 os위에 별도 앱처럼 윈도우를 띄우는 것이기 때문에 사양이 낮은 맥의 경우 속도 문제나 버벅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너무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돌리기엔 벅찰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단점을 한번 정리해보자면

 

 

장점

  1. 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윈도우에서 작업이 가능하며 os변경 시 재부팅이 필요 없다.
  2. 파일공유 기능과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 이동과 관리면에서 편리하다

 

 

단점

  1. 윈도우 사용 시 맥북의 트랙패드 활용성이 현저히 떨어진다
  2. 맥 OS위에 윈도우를 올려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양이 낮은 맥에선 성능이 안 좋을 수 있다.
  3. 몇몇 사이트에선 가상 머신으로 윈도우를 사용하여도 보안 프로그램이 막혀있어 사용이 불가능하다.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MAC] 맥에서 클라우드서비스 관리, 필수 프로그램 클라우드마운트(CloudMounter) 사용법

▶︎[MAC] 맥북 맥OS 자주쓰는 단축키 모음, 단축키 활용 정리 + 유튜브 반복재생

▶︎[MAC] 맥북에서 공인인증서 사용하기 - 클라우드 인증서로 연말정산간소화,은행,병무청 업무하는 방법

▶︎[MAC] 맥북, MacOS에서 Hosts파일 쉽게 관리/수정하는 방법

▶︎[macOS] 맥북사용자 필수 설치 앱 추천 Bast 6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