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IT/MAC

[macOS] 맥북사용자 필수 설치 앱 추천 Best 6

haddoddo 2020. 2. 26. 0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맥북을 사용한 지 벌써 1년 가까이 되는데요.

처음 윈도에서 맥으로 넘어오면서 환경이 많이 달라서 이리저리 검색하고 찾아봤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그래서 그때의 저와 같은 이제 막 맥북을 사용하시게 되는 분들에게 맥북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앱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앱을 공유할 겸 이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께서도 추천하시는 앱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추천드리는 앱은 전부 무료 앱 기준이며 설치 URL이 없는 앱은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먼저 시작하기 전 맥북에서 Homebrew라는 프로그램 패키지가 있는데요. 관련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0/02/18 - [개발/MAC] - [Homebrew for MAC] 맥북에 Homebrew와 cask 설치 및 사용법

 

[Homebrew for MAC] 맥북에 Homebrew와 cask 설치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북 전용 패키지 프로그램인 Homebrew를 설치하는 방법과 간단한 사용법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먼저 Homebrew란 패키지 관리자인데요. Homebrew를 통해 프로그램을 설치&삭제하고 관리할 수..

haddoddo.tistory.com

 

Homebrew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주 간편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 Numbers, Pages, Ketnote

맥북에서도 물론 MS Office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위 3가지 앱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먼저 Numbers은 엑셀, Pages는 워드, Keynote는 파워포인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오피스 프로그램만큼 강력하지는 않습니다만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신다면 충분히 이 3가지 앱으로 대체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2. Keka

이 쥐며느리? 모양을 하고 있는 앱은 압축을 풀어주는 앱입니다. 하지만 맥북에도 압축을 해주는 기본 앱이 존재하지만 윈도와는 호환이 좋지 못합니다. 파일을 전달해도 깨지는 경우가 다반사죠. 그래서 사용하는 이 Keka인데요.

앱스토어에서는 유료이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설치하시면 무료이니 공식홈페이지에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URL : https://www.keka.io/en/

 

 

3. AppCleaner

3번째 추천드리는 앱은 AppCleaner입니다. 이름에서부터 눈치를 채셨을 수도 있지만 이 앱은 앱을 삭제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중에서 이 앱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언인스톨이 없는 프로그램일 경우 앱이 깔끔하게 삭제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찌꺼기들이 맥북 어딘가에 남아있어서 이게 쌓이면 용량을 잡아먹죠. 그래서 이 앱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의 캐시 데이터와 관련 폴더 등등을 깔끔하게 지우는 데 있어 아주 강력합니다.

※설치 시 macOS를 확인 후 거기에 맞는 버전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URL : http://freemacsoft.net/appcleaner/

 

 

5. RunCat

RunCat을 설치하면 앱 이름 그대로 상단 메뉴바에서 고양이가 뛰어다닙니다. ㅋㅋㅋ

이 앱은 CPU와 메모리, 디스크 용량 네트워크 속도 등 전반적인 PC의 사용량을 체크해주는 앱인데요. CPU 사용량이 많아질수록 고양이가 빨리 달립니다. 아이콘은 고양이 말고 다른 것도 여러 가지 있습니다.

 

 

 

6. Owly

맥북을 사용하시다 보면 잠깐 사용을 안 했는데 잠자기 모드로 변경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마찬가지로 맥북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지만 매번 변경할 때마다 환경설정을 들어가기가 의외로 귀찮을뿐더러 그것보다 더 간편하게 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사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죠 ㅎㅎ 그래서인지 Owly와 같은 앱 잠자기 방지 앱은 맥 사용자에게 상당히 인기가 많아요.

이런 비슷한 종류의 카페인 앱이 다양한데 그중에서 저는 무료 앱 중 가장 직관적이라고 생각하여 Owl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가 맥을 사용하면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 6개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조금더 사용하다가 더 좋은 앱을 발견하면 그때 다시 한번 2탄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