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IT/MAC

[MAC] 맥북 사용자 이름 변경 방법 간단정리

haddoddo 2021. 4. 23. 0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오늘은 맥북에서 맥북의 이름과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처음 맥북을 구입했을 때 윈도우환경에 너무 익숙 해 있어서 맥북을 사도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몰라 한동한 맥북의 이름도 macbook이었는데요.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변경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니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경해야 하는 항목은 두 가지입니다.

 

맥북의 이름, 즉 기기의 이름입니다.

이 부분은 에어드롭을 할 때 또는 Apple ID에 등록된 기기를 볼 때 표기되는 이름인데요.

 

변경하는 방법은 상단 애플 로고 → 시스템 환경설정 → 공유 → 컴퓨터 이름에서 이름을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제대로 변경되었는지 확인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에어드롭을 하시면 변경된 이름으로 표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자 이름입니다.

사용자 이름은 주로 맥북을 로그인할 때 표기되는 이름인데요, 변경하는 방법은 애플 로고 → 시스템 환경설정 → 사용자 및 그룹으로 들어가 주세요.

사용자 및 그룹 메뉴로 들어가셨다면 왼쪽 하단의 자물쇠를 선택하신 후 맥북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서 자물쇠를 풀어주세요.

그다음 사용자를 선택 후 우클릭, 그리고 고급옵션을 선택해주세요.

 

다른 내용은 수정하시면 안 되니 그대로 두시고 전체 이름만 변경하실 이름으로 변경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이름 변경이 완료되었으며 이제 제대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맥북 화면을 잠근 후 확인을 해주도록 합니다.

여기서 혹시 변경한 이름으로 표기되지 않을 경우 맥북을 재부팅시켜주시면 변경되신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MAC] 맥에서 클라우드서비스 관리, 필수 프로그램 클라우드마운트(CloudMounter) 사용법
▶︎[MAC] 맥북에서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해보자, 듀엣 디스플레이(Duet Display) 사용법
▶︎[MAC] 맥북 맥OS 자주쓰는 단축키 모음, 단축키 활용 정리 + 유튜브 반복재생
▶︎[MAC] 맥북에 윈도우 무료설치 / VMware Fusion 12 간단 설치방법
▶︎[MAC] 맥북에서 공인인증서 사용하기 - 클라우드 인증서로 연말정산간소화,은행,병무청 업무하는 방법
▶︎[macOS] 맥북사용자 필수 설치 앱 추천 Best 6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