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Blog

[Blog]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 삽입 방법, 간편하게 중간 광고 넣는 방법

haddoddo 2021. 10. 20. 00:0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올해 7월 티스토리에서 애드핏에서만 지원하는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의 범위를 확장하면서 연동 플랫폼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애드핏이아닌 다른 플랫폼, 즉 애드센스, 데이블, 텐핑에서도 본문 중간 에디터 광고를 삽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과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 설정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후 수익 -> 사용하시는 플랫폼의 "관리" -> 광고 설정에서 "본문 광고(에디터)"부분을 On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 삽입

이제 포스팅에 광고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디터 상단에 "더보기" 버튼을 클릭 후 "광고"를 클릭하시면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사용하시는 플랫폼만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로 삽입한 광고입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영역이 표시되면서 삽입은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광고를 삽입하는 경우 최대로 넣을 수 있는 광고 개수는 1개라고 합니다. 1개 이상 선택할 경우 

이런 식으로 alert팝업이 뜨면서 광고를 삽입할 수 없다는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삽입방법은 간단하지만 광고를 1개밖에 넣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중간 광고를 넣는 방법으로 두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 광고

먼저 자동 광고는 사용자가 포스팅을 할 때 따로 설정해야 하는 것은 없으며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전체 자동 광고" 설정을 On으로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티스토리에서 설정하는 전체 자동 광고의 광고수를 조절할수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광고를 설정하되 최대한 많은 광고를 게재하고 싶으실경우엔 애드센스에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 광고 -> 자동광고 설정 -> 광고 형식에서 최솟값 ~ 최댓값의 비중을 조절해가며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으로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게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구글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및 배치, 자동광고 장점&단점

서식 삽입

자동 광고를 하면 번거롭지 않게 광고가 자동으로 게재되니 불편함은 없지만 그 결과가 수익에 좋은 영향이 아닐 수도 있기에 수동으로 본문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먼저 애드센스에서 수동으로 삽입할 광고 형식을 선택 후 발행되는 광고 소스코드를 복사해주세요.그리고 관리자 -> 콘텐츠 -> 서식 관리 -> 서식 쓰기에서 알아볼 수 있는 광고 서식의 제목과 내용엔 복사해두신 코드를 붙여 넣어주신 후 등록해주세요.마지막으로 에디터에서 더보기 -> 서식을 선택 후 조금 전 등록한 광고 서식을 삽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동으로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게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구글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 및 배치, 수동광고 장점&단점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의 장점

  • 간편한 광고 삽입
  • 포스팅의 적절한 곳에 효과적으로 깔끔한 광고가 삽입
  • 수동으로 삽입시 간혹 제대로 게재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지만 에디터 광고를 사용 시 발생하지 않는다.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의 단점

  • 최대 1개만 삽입 가능
  • 본문 중간 광고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에서 자동 설정한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 분석을 할 수 없다.

 

오늘은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본문 중간 광고를 간편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저 같은 경우는 포스팅의 상단, 하단을 자동으로 넣고 본문 내용엔 수동으로 광고를 삽입하고 있기 때문에 중간(에디터) 광고가 수동으로 삽입하는 거보다 월등히 좋다라기보단 두 가지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수익의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볼 계획입니다.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HTML로 삽입방법 간단정리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설정 방법 간단정리, 티스토리 수익 상승 방법
티스토리 수익 메뉴 오픈 & 연동 및 사용법 간단 정리
티스토리 사이트맵 자동생성, 구글서치콘솔&네이버웹마스터&빙웹마스터 등록방법
티스토리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등록방법 & 사이트맵 자동적용 방법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