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Blog

[구글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및 배치, 자동광고 장점&단점

haddoddo 2020. 2. 21. 0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며칠 전에는 쌀쌀했는데 오늘은 날이 많이 풀렸어요.

그런데 미세먼지가 많아졌네요. 😅😅

 

요 며칠간 코로나 확진자가 나타나지 않았는데 어제부터 확 늘더니 오늘은 100명이 넘었네요...

코로나 첫사망자도 발생을 했는데 더 이상 확진자도 사망자도 생기지 않기를 바라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셔야할것같습니다.😭😭

 

.

.

.

 

몇일전 애드센스를 한방에 승인받은 내용의 포스팅을 작성하였는데요.

 

2020/02/19 - [HaDooDoo/Blog] - [구글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신청 & 하루만에 승인 +승인꿀팁!

 

[구글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신청 & 하루만에 승인 +승인꿀팁!

안녕하세요 여러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마 대부분 알고계시는 바로 그것! 광고입니다. 광고를 개재할수있는 플랫폼은 다양한데요. 오늘은 그중 구글 애드센..

haddoddo.tistory.com

 

이제 애드센스도 승인이 되었겠다.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발생시켜야겠죠?!

오늘의 내용은 바로 자신의 포스팅에 광고를 적용시켜주는 작업을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이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자격을 얻으신 여러분들은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먼저 설명하자면 여기는 광고 자동 설정 화면이에요.

 

 

자동 설정이란?

여러분들의 홈페이지를 구글이 분석해서 적당한 곳에 광고를 배치해주는 건데요.

구글이 점점 기술을 발전시키면서 자동 설정의 최적화를 나날이 발전시킨다고 하는데요.

지금 저의 블로그도 자동 광고 설정을 해둔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불편하거나 그렇진 않더라고요.

 

설정을 누르시면 이런 식으로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필수로 확인하셔야 할 것은 두 가지!

1. 광고의 위치는 당연히 보셔야겠죠? 자동 광고의 경우 보통 콘텐츠 사이에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2. 기존광과 단위 최적화! 이게 중요한데요.

이 설정을 켜 두신다면 기존에 수동으로 등록하신 광고와 자동 광고가 겹치면 사라지 실수도 있다고 하니
그게 싫으신 분들은 설정을 꺼두시면 되겠습니다.

 

3. 사진에 표시는 안 해두었지만 자동 광고 사용을 원하신다면 자동 광고 설정을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모바일 버전으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어떻게 나타나는지 한 번씩 설정을 만져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셨다면? 왼쪽 하단의 "Apply to site"를 눌러주시면 설정 완료입니다.

 

그럼 이렇게 설정 표시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성공입니다.

등록한 웹사이트에 자동 광고가 개시가 되려면 구글에서는 최대 1시간이라고 했지만.. 저는 반나절은 걸린 것 같아요.

물론 포스팅이 많으면 많으실수록 시간은 더 길어질 거라 예상합니다.

 

 

그런데

여러분들 혹시 뭔가 찝찝하신가요..?

여러분들은 아마 광고 설정하는 포스팅을 제 블로그 말고 여러 블로그에서 보셨을 거예요.

거기에선 티스토리라면 플러그인을 사용했다죠..?

하지만 작년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가 개선이 되면서 이 부분도 좀 바뀐 것 같더라고요.

 

구글 애드센드 가입하실 때 이 부분 기억나시죠?

여러분들은 이미 여러분들의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코드를 적용시켜두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 광고 설정에서 설정 내용만 적용해 두신 후 시간이 흐르면 여러분의 사이트에 광고가 붙게 될 거예요.

 

 

여기까지가 이제 자동 광고 설정 부분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하셨고 이런 설정 부분이 너무 어렵고 복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일단 자동 광고 설정으로 배치해두시고 사용해보면서 수동 광고를 하나씩 적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제 사용한 지 오래되지 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장점과 단점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

✔︎ 사용자의 귀찮음을 덜어주도록 포스팅할 때 광고를 일일이 넣지 않아도 되며 이전에 포스팅한 글에도 자동으로 광고가 붙는다.
✔︎ 한 번만 설정해주면 추가로 설정해야 할 필요는 없다.
✔︎ 구글의 알고리즘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그 알고리즘에 적용하는 자동관리 기능도 마찬가지로 더욱 수준이 높아질 것이다.
✔︎ 수동 광고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단점

✔︎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할 수 없다.
✔︎ 최적화 문제인지 광고가 생겼다가 사라졌다를 반복한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분이 여럿 계시던데 해결하게 되면 공유드릴게요.)

 

이렇게 조금씩 사용해보고 적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자동과 수동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을 해야겠더라고요.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는 수동 광고를 블로그에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오타와 잘못된 정보의 지적과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