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Blog

[무료/할인 혜택] 대학생 학생 계정으로 이용 할 수 있는 5가지 서비스 모음

haddoddo 2021. 10. 18. 21:5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혹시 학생 계정을 가지고 계신가요? 학생 계정으로는 생각보다 꽤 유용한 혜택을 누리실수 있는데요.

오늘은 학생 계정으로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window10 Education 무료 라이선스

학생 계정만 있으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윈도우 정품 라이선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학교가 Microsoft와 제휴를 맺어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학생 계정을 인증하고 라이선스를 발급받는 방법은 학교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재학 또는 졸업하신 대학교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최근 window11 OS가 출시했는데 제가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니

위 사진처럼 window10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를 진행하진 않았지만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관련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발급받은 라이선스는 발급 날 기준 한 달 간만 라이선스 코드를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그 이후엔 확인이 불가능하기 발급하셨다면 꼭 문서로 보관해 주시길 바랍니다.


2. JetBrains 제품 무료 라이선스

한번 저의 포스팅에서 소개한 내용입니다. JetBrains은 개발도구를 제공하는 회사인데요. 원래 연간 또는 월간으로 구독 형식으로 구매하여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학생 계정이 있다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IT 개발 직종에 업무 하시는 분들이라면 IntelliJ IDEA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제 포스팅 중 학생 계정으로 IntelliJ IDEA 학생 인증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IntelliJ] 인텔리제이(IntelliJ) 학생인증, 무료 사용 방법 간단정리

 

[IntelliJ] 인텔리제이(IntelliJ) 학생인증, 무료 사용 방법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학생 계정이 있으시다면 생각보다 꽤 유용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제트 브레인에 학생 인증을 하여 인텔리제이 무료 라이선스를 발급하는 방

haddoddo.tistory.com

 

3. Office 365 Education & OneDrive 1TB

Microsoft의 Office 365에는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등등 프로그램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현재 Microsoft의 Office 365는 OneDrive를 1TB 요금제로 구독을 했을 시 Office 365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웹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금액기준 월 8900원입니다. 하지만 학생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와 마찬가지로 졸업 또는 재학 중이신 대학교와 제휴를 맺은 상태여야 가능하며 학생 계정 인증하는 부분도 학교마다 다른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학교 사이트에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네이버 VIBE 구독 학생 할인

네이버 VIBE를 사용하시거나 다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혜택인데요.

기본적으로 1년 약정을 했을 경우 월 6900원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 계정을 인증했을 경우 월 5900원으로 최대 4년간 이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는 현재 네이버에 네이버 플러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1년 약정으로 구독을 했을 경우 최대 12회 매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자체에도 혜택이 있기 때문에 학생 계정을 사용 중이라면 구독후 1년간 네이버 플러스와 VIBE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5. G Suite for Education

먼저 G Suite란 구글에서 제공한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면서 구글의 제품을 제공받는 것인데요. 이것 역시 마찬가지로 구글과 제휴가 되어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계정 생성은 졸업 또는 재학 중인 대학교 사이트에서 확인이 필요하며 계정을 생성하였다면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와 각종 문서를 구글로 읽고 쓰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엔 구글 드라이브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최근 구글 측에서 대학교 전체에 100TB를 제공하고 학생끼리 나누어 쓰는 구조인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로 변경될 예정이라 하며 현재 제공되고 있는 G Suite for Education는 2022년 초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 부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학생 계정으로 무료 또는 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는 5가지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실 여기에 추천드린 5가지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실세로 사용해보니 학생 계정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많고 사용성도 좋아 현재 굉장히 만족하며 서비스를 이용 중입니다.

또 다른 혜택이 생긴다면 이용해 보고 포스팅에 추가해두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IntelliJ] 인텔리제이(IntelliJ) 학생인증, 무료 사용 방법 간단정리  
▶︎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 방통대) vs 사이버대학교 비교분석 총정리  
▶︎[한컴오피스] 한컴(한글과컴퓨터)오피스, 한글문서 편집 무료 사용법 정리 - 말랑말랑플랫폼 & 한컴스페이스 ▶︎[MAC] 맥에서 윈도우 원격접속 Microsoft Remote Desktop 설정 및 사용법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