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앱테크

[앱테크] 교통비 아끼는 알뜰교통카드 사용 후기

haddoddo 2023. 1. 30.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haddoddo입니다.

 

매년 대중교통 요금은 인상되고 세금도 인상되고 돈 나갈 일이 투성인 요지경에 고정적으로 나가고 있는 돈구멍을 조금이라도 막고자 앱테크를 시작하였습니다.

 

그중 첫번째 소개해드릴 건 바로 알뜰교통카드인데요.

 

여러분은 평소에 어느정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나요? 저는 출퇴근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하루 최소 2번은 이용하는데요.

이렇게 평소에 아무렇지않게 사용하는 대중교통비를 한 달에 20% 가까이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알뜰교통카드란?

먼저 알뜰교통카드는 수도권과 충청남도 지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며 체크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하여 전월실적이 없어도 기본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마일리지 적립 방식은?

앱을 통해서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한 달 동안 적립된 마일리를 현금으로 다음 달에 지급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중교통 탑승전 집에서 출발할 때 한번, 목적지에 도착해서 한번 앱에서 출발과 도착을 터치하면

출발지에서 출발지 대중교통 간의 거리와 목적지 대중교통구간에서 목적지 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사진 참조

작년에 비해 마일리지 적립금액이 변경되었으며 청년층 기준 2천 원 미만 최대 이동거리 800m 기준으로 250원이 올해 1월부터는 350원으로 변경되었으며 800m 미만일 경우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가 적용되며 자세한 마일리지 적립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사진 참조

 

https://www.alcard.kr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 마일리지 적립 내역

교통비 마일리지 환급 할인률
9월 49,700 9,505원 19%
10월 50,350원 9,270원 18%
11월 50,750원 10,145원 20%
12월 54,500원 10,176원 19%
1월 55,400원 12,811원 23%

 

평균 5만 원 정도 매월 교통비로 사용하고 있으며 5개월 동안 마일리지는 평균적으로 1만 원 정도씩 환급이 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알뜰교통카드로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별한 전월실적 없이 단순 교통비 사용으로만 환급을 받고 있으며, 신용카드로 발급하거나 체크카드로 발급하여 실적을 채우면 마일리지 적립이 추가로 더 적립되니 발급 시 자신한테 가장 잘 맞는 카드를 확인하여 발급 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마치며..

알뜰교통카드는 특별한 제한 없이 발급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앱을 이용해 출발 전, 도착 후 한 번씩만 버튼을 눌러주면 되어서 이것만 부지런히 해주면 매월 교통비에 20% 가까이 교통비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카드신청하셔서 교통비 할인받으셔서 알뜰한 생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