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IT/MAC

[Office 365] 오피스365 설치방법 및 구매팁

haddoddo 2020. 4. 18. 21: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office365를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Office 365]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오피스 365 무료 사용법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이 포스팅에서의 방법으로 오피스를 사용할 때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엑셀을 자주 사용하게 되었는데 수식과 데이터 정렬 텍스트 표시 ・ ・ ・ 이런 것들이 안 되는 기능을 자주 쓰게 되다 보니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참에 구독을 해서 편하게 정품 쓰자!라는 생각으로 월구독으로 구매했습니다!
월구독 8900원으로 오피스 정품에 원드라이브 1TB도 제공해준다는데 손해 볼 게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여기서 잠깐
오피스를 구독할 때 확인을 하셔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구입하셨을 때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구입을 하셨을때 금액이 다릅니다.

 

Office 365 Personal요금제 기준

AppStory : 9500원

PlayStory : 8500원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서도 당연히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무료체험 1개월을 사용하지 않은 저는 1개월 구독 후 다음 달부터 정기적으로 Office 365 Personal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었던 저는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려니 한 달 무료체험 후 home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더라고요. 

 

방법은 있겠지만 일일이 찾는 것보다 그냥 구글스토어에서 oneDrive앱 설치 후 거기서 바로 구독하는 게 훨씬 간편하고 빨라서 그렇게 진행하였습니다.

 


구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가 진행했던 안드로이드 앱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계정 여러 개가 핸드폰에 동기화되어있으신 경우 결제수단 결정 시 구글 계정과 원드라이브 계정을 꼭 확인해주세요.


먼저 요금제는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Personal요금제입니다.



결제수단 확인 후 "정기결제"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동기화 작업을 마치면 끝입니다. 계정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실제론 그렇게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바로 반영되었습니다.

사용을 하시다가 구독취소를 해야 하거나 또는 결제카드를 변경해야 할 일도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위의 사진처럼 간단하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제 오피스앱을 설치 후 그대로 원드라이브에 로그인한 계정으로 계정 등록만 해주시면 이제 바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office365를 구독기간이라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피스 2019 같은 경우는 한번 구매하면 평생사용할 수있지만 상위버전이 나오면 상위버전은 사용할수 없는 단점이 있는데 office365의 경우는 이러한 단점을 해결해준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네이버에서 "office365 평생 계정" 이렇게만 검색해도 상품이 여러 개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제가 여기서 구입을 하지 않은 이유는 여기서 판매하는 제품은 office365의 라이선스를 판매하기보다는 갱신할 필요 없이 오피스와 원드라이브를 사용 가능할수있는 Microsoft계정을 판매하는 건데 이베이나 쿠팡 등등 이런 판매 사이트를 통해 

구매를 하면 판매자가 이메일 계정을주고 구매자는 이메일계정을 받아서 비밀번호를 받아 사용하면 끝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계정을 사용하다가 비밀번호를 까먹게 되면 계정을 찾을 수 없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도 못 찾는다고 하거나 연락이 안 되거나 둘 중 하나라 고하더군요. 

그리고 또 비밀번호를 까먹지 않아도 갑자기 계정이 터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역시 안전한 게 최고죠..? 그냥 정상적인 루트로 구독하고 맘 편하게 쓰는 게 정답인 거 같습니다. 커피값 두 잔값이니깐요!


2020년 4월 22일부터 Office 365라는 이름이 Microsoft 365라는 이름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그대로인 것 같고.. 어떠한 기능이 달라지는 건 아직 잘 모르겠네요. 이름이 바뀌면서 변경되는 내용이 있다면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Office 365]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오피스 365 무료 사용법,
▶︎[macOS] 맥북사용자 필수 설치 앱 추천 Bast 6
▶︎[MAC] 맥북에서 공인인증서 사용하기 - 클라우드 인증서로 연말정산간소화,은행,병무청 업무하는 방법
▶︎[MAC] 맥북 맥OS 자주쓰는 단축키 모음, 단축키 활용 정리 + 유튜브 반복재생
▶︎[MAC] 맥북에서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해보자, 듀엣 디스플레이(Duet Display) 사용법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