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IT/MAC

[MAC] 맥북에서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해보자, 듀엣 디스플레이(Duet Display) 사용법

haddoddo 2020. 3. 15. 16:4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2019년 10월 새로운 맥 OS 카탈리나와 새로운 IpadOS가 출시되었죠.

저는 누구보다 이 업데이트를 손꼽아 기다렸는데요. 이유는 바로바로 사이드카 기능이기 때문이죠!

 

아이패드를 무선으로 맥북의 듀얼 모니터로 사용이 가능하다니.. 기존에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앱은 있었지만

애플에서 직접 기능을 출시한다니 기다려질 수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이럴 수가 업데이트를 하고 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맥북은 카탈리나 업데이트는 지원하지만

사이트카 기능은 지원하지 않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울며 겨자 먹기로 유료 앱인 Duet Display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보았는데요.

 

결과는 너무나도 만족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직접 구매 후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 Duet Display란? 🤷‍♀️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할수 있도록 만든 서드파티 앱인데요. 맥과 윈도우 전부 호환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무선 연결을 지원하지만 유선 연결과 애플 펜슬을 함께 사용해야 한다면 앱 구매 후 구독 형식으로 버전을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현재 Duet앱의 가격은 12,000원입니다.

 

 

💁 Duet Display 설치방법 💁‍♀️

 

 

먼저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앱 설치를 먼저 진행해주세요.

 

 

간단한 가이드 페이지입니다. 특별한 건 없으니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앱에서의 준비는 끝입니다.

 

 

https://duet.app.link/VLtjbKdORB

 

Duet Display

Have an iPad? Be Twice As Productive. Now For Mac & PC.

duet.app.link

 

PC에서 사용할 앱을 설치하기 위해 위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PC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무료입니다.

 

사용하시는 OS에 맞게 설치를 해주세요. 저는 맥북이기 때문에 macOS로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설치를 하려니 이렇게 압축 오류가 뜨더라고요. 구글링과 앱 설치 후기를 봐도 저와 같은 현상이 지금 많이 발생하고 있나 봐요.

결국 해결을 하려면 고객센터 측으로 메밀 문의를 보내서 메일을 통해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하아야 하는데요.

 

여러분들의 시간은 소중하기에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최신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slack-files.com/T03JN9WJD-FSUNL1AEM-a3519e477f

 

설치를 진행하셨다면 이제 아이패드와 노트북을 연결해볼까요?

 

 

앱에서 Duet를 실행시켜주세요.

 

이런 화면이 나왔다면 아이패드와 노트북을 UBS케이블로 연결시켜주신 후 노트북에서도 Duet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짠! 이렇게 아이패드와 맥북이 연결되었습니다.

 

이제 Duet에서 간단한 설정을 둘러볼까요?

 

그런데 저는 기본 설정이 딱 적당해서 따로 변경은 안 하고 있습니다.

미러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엔 화면복사입니다. 노트북에서 보고 있는 화면을 상대방한테 공유할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상도의 경우엔 1366 x 1024가 제일 무난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FPS는 1초 동안 보여주는 화면의 수인데요 여기는 무조건 60으로 맞춰주세요.

아이패드 터치 바 기능은 아직은 필요성을 못 느끼겠어서 저는 비활성화로 해두었습니다.

 

 

Duet Display 사용 후기 👨‍💻

사용하면서 아이패드가 끊기거나 버그가 생기는 그런건 아직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무선연결이라서 선을 들고 다녀야한다는 점이 불편하긴 하지만 앱자체의 문제는 딱히없었습니다.

이 앱이 보조모니터를 지원하다보니 이걸로 너무 큰 프로그램을 돌리는건 무리가 있다싶어서 사용하실때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처럼 사이드카 기능을 사용못하는 사용자같은 경우 비록 유료앱이지만 활용성이 높아 맥북과 아이패드를 가지고계신분들은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Homebrew for MAC] 맥북에 Homebrew와 cask 설치 및 사용법
▶︎[Office 365]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오피스 365 무료 사용법
▶︎[macOS] 맥북사용자 필수 설치 앱 추천 Bast 6
▶︎[MAC] 맥북, MacOS에서 Hosts파일 쉽게 관리/수정하는 방법 
▶︎[MAC] 맥북에서 공인인증서 사용하기 - 클라우드 인증서로 연말정산간소화,은행,병무청 업무하는 방법
▶︎[MAC] 맥북 맥OS 자주쓰는 단축키 모음, 단축키 활용 정리 + 유튜브 반복재생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