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IT/IOS

[IOS] 아이폰사용자 필수 설치 앱 추천 Best 8

haddoddo 2020. 12. 14. 22:0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신분들을 위한 유용한 앱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앱은 모두 무료이며 기존 아이폰 유저에게도 유익할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

1. TimeBlocks

AppStore 이미지 참조

기본어플로 캘린더가있지만 제가 사용하기엔 일정을 볼때 불편함이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추천드리는  TimeBlocks입니다.

기본앱과 다르게 위젯으로 월전체를 볼수있으며 일정확인하는데도 직관적인 캘린더를 확인할수있어서 천드리며  날짜별로 현재위치에서 행하는 행사정보도 표시해주어 문화생활을 는데 많은 움을 주고있습니다.

그리고 일정에 광고제거,파일첨부,습관 관리,달성도 표시 여러가지 능을 지원하지 이기능은 구독서비스를 이용해야하지만 본으로도 충분히 용하기 좋습니다.


2. Shazam

AppStore 이미지 참조

카페에서 나오 음악이뭐지할때 용하는 음악검색앱입니다. 존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음악검색을 용했는데 음악검색을 하기까지 정이 번거롭더라구요.

샤잠은 젯을 공합니다. 렇기때문에 음악을 찾을때 여러 절차없이 바로 음악검색을 할수있는게 장점이며

애플뮤직을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애플뮤직으로 바로 생할수있습니다.

잠을 용하는 큰이유는 음악검색을 했던 히스토 남아서 리스트로 볼수있기때문에 까먹은명곡들을 다시듣거나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IOS14.2 또는 iPadOS14.2 이상부터는 제어센터에 추가하여 사용할수있습니다.


3. Pages & Numbers & Keynote

아이폰에서 ms 오피스 대신할만 앱들을 공합니다 Pages 워드 Numbers  Keynote는파워포인트오 사용가능하신데요. 오피스만큼 강력하진않지만 기본적인기능과 장기능들이 양해서 저같은경우엔 Numbers 가계부 만들어서 사용중인데요.

Pages, Numbers, Keynote모두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기때문에 여러군데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능할것같습니다.

▾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2020 Numbers(넘버스) 저축가계부 양식 공유 + 사용법
 

2020 Numbers(넘버스) 저축가계부 양식 공유 + 사용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저는 여러 상품의 적금을 가입해서 매달 돈을 넣고 있는데요. 여러 곳에 저축한 금액과 목표금액에 몇 퍼센트를 달성했는지, 기타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

haddoddo.tistory.com


4. Metapho

AppStore 이미지 참조

아이폰의경우 갤럭시와는 다르게 사  동영상의 상세정보를 기본앱에서는 알수없습니다촬영된 위치까지 면에서 볼수있지만 용량과 촬영기기, 진크기는 확인이 어려운데요.

진의 상세정보를 알수있는방법은 몇가지있지만 중에서  Metapho 사용하는방법이  간편하게 많은 정보를 볼수있어서 천드리며 앱의 용법은 정리해둔 포스팅이있으니 아래링크 클릭하셔서 확인해주세요 :)

▾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앱추천]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진 크기와 해상도, 상세정보 확인방법 - Metapho 사용법
 

[앱추천]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진 크기와 해상도, 상세정보 확인방법 - Metapho 사용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사진의 크기나 해상도를 확인하고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아쉽지만 기본 사진앱에선 사진의 상세정보를 확인할수가없어요. 어떤 이

haddoddo.tistory.com


5. ALPACA

AppStore 이미지 참조

인생사진을 찍기위해선 한장만 찍어서는 건질수없겠죠? 같은 경우 한장의 인생사진을 남기기위해 몇십장의 진을 찍곤하는데요. 그러다보  비슷한사진이 장공간을 많이 채우곤합니다. 하나씩 보고 삭제할수도있지만 너무 번거로울거에요.

그래서 천드리는 앱은 알파카입니다.

알파카의 장점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누구든 간편하게 사용할수있다는것인데요.

클릭한번으로 슷한 진을 모아준후 선택한 진을 제외 나머지사진을 손쉽게 정리를 해주어 저장공간을 늘려주는 효자앱입니다.

먼저 앱을 실행하면 왼쪽 사진처럼 비슷한 앱을 한번에 모아서 간략하게 날짜와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정리할 사진을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으로 넘어가는데요. 남겨둘 사진에는 ★표시를 하여 그사진을 제외한 나머지 사진을 간편하게 정리할수있습니다.


6. Habitify

AppStore 이미지 참조

여섯번째로 추천드릴 앱은 Habitify입니다.

이앱은 습관을 관리해주는 앱인데요. 하루의 습관을 저장해두고 매일매일 이뤄가는 재미를 느끼실수있습니다.

이앱의 장점은 심플한 UI와 습관완료 달성도를 여러가지 지표로 확인할수있다는게 장점인데요.

이런 습관을 관리하는 앱은 역시 하루하루 미션깨듯 달성해가는 재미가 있죠!

하지만 단점은 무료버전에선 습관지정을 3가지만 지정할수있다는 점과 몇가지 기능에 제약이 있다는 점입니다.

저같은 경우엔 그렇게 많은 습관을 지정해서 사용하지않아서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7. Documents

AppStore 이미지 참조

다음으로 추천드릴 앱은 Docyments입니다.

이앱은 파일관리앱인데요. 아이폰엔 기본으로 파일앱이 존재하지만 기본 파일앱에서 기능이 좀더 추가된앱이라고 생각하면 될것같습니다.

물론 IOS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점점더 기본 파일앱에 힘을 실어주는게 느껴지긴하지만 Docyments앱에선 파일앱에서 지원하지않는 몇가지 기능을 지원하고있습니다.

먼저 VPN기능이 새로업데이트되었으며 음악재생이 백그라운드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러면서도 여러가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기때문에 문서를 관리하기 편리하며 디바이스와 PC간의 파일이동도 간편하게 지원하고있습니다.

작업을 공용PC에서 작업을 할경우 문서나 자료를 이동하는게 번거로울때가있는데요 그때 Docyments을 사용하시면 웹브라우저URL을 통해 문서이동을 원활하게 하실수있습니다.


8. nPlayer

AppStore 이미지 참조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앱은 nPlayer입니다.

이앱은 영상플레이어앱입니다. 그런데 이앱이 유명하고 많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먼저 영상플레이어앱으로서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무료버전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기능을 지원합니다.

먼저 WebDev, FTP, SFTP, SMB/CIFS, NFS등.. 과같은 개인네트워크를 지원하면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도 함께 지원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외부네트워크에 접속을 할수있으면 꼭 핸드폰에 영상을 저장해두지않아도 클라우드는 연동시켜두어 언제든 영상을 시청할수있다는게 장점인데요, 거기에 굉장히 다양한 포맷을 지원합니다.

 

 지원포맷정보
비디오 파일 ∙ MP4, MKV, TP, MOV, AVI, WMV, ASF, FLV, OGV, RMVN 등..
오디오 파일 ∙ MP3, WAV, WMA, FLAC, APE 등..
자막 파일 ∙ SMI, SRT, SSA, IDX, SUB, LRC, SUP, MPL2 등..
이미지 파일  ∙ JPG, PNG, BMP, GIF, TIFF 등..
플레이리스트 파일  ∙ CUE, M3U, PLS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일상의 편의성을 더해주는 앱에 대해서 소개해보았는데요.

더 추천드릴 앱을 정리해서 2탄으로 돌아도록하겠습니다 :)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MAC] 맥북에 윈도우 무료설치 / VMware Fusion 12 간단 설치방법
▶︎[MAC] 맥에서 윈도우 원격접속 Microsoft Remote Desktop 설정 및 사용법
▶︎[앱추천]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진 크기와 해상도, 상세정보 확인방법 - Metapho 사용법
▶︎[MAC] 맥에서 클라우드서비스 관리, 필수 프로그램 클라우드마운트(CloudMounter) 사용법
▶︎[MAC] 맥북에서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해보자, 듀엣 디스플레이(Duet Display) 사용법
▶︎[macOS] 맥북사용자 필수 설치 앱 추천 Best 6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