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haddoddo place🤩

IT & Development & Daily Log

#Hi

HaDooDoo

[Blog] 구글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삽입방법 간단정리

haddoddo 2021. 4. 28. 0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또또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는 여러 가지 광고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검색엔진" 광고를 설정하여 수익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작년에 승인받았는데 그 당시엔 분명 "검색엔진"광고가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최근에 애드센스를 들어가니 광고 단위에 새로 추가가 되어있더라고요.

 

방문자가 블로그에 삽입한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을 했을 때 검색 결과와 광고를 출력하여 수익을 발생시킨다 합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광고를 등록하고 티스토리에 삽입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신 후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탭을 클릭하시면 광고 단위에 "검색엔진"을 선택해주세요.

 

다른 광고와 마찬가지로 광고 단위를 생성해보도록합시다. 가장 상단에 광고단위 이름과 검색범위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광고 범위란?

방문자가 여러분의 검색엔진 광고를 이용하여 검색을 했을 때 전체 웹사이트를 기준으로 검색을 할 것인지 특정사이트만 노출되게 할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제 광고를 생성하셨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코드를 확인하실수 있으실 텐데요. 복사 후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셨으면 꾸미기 → 사이드바 → HTML 배너 출력을 선택해주세요.

만약 HTML 배너 출력이 없으시다면 플러그인 → 배너 출력을 선택 후 적용시키신 후 다시 사이드바에서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HTML 배너 출력의 "+"를 선택하신 후 편집을 눌러 간단한 이름과 HTML 소스엔 조금 전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복사 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이제 블로그로 돌아오시면 "검색엔진"광고가 적용되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도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함으로 등록을 해두는 건데 검색범위를 전체 웹으로 할지 특정 사이트(보통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뜻하겠죠?)로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엔 포스팅 수도 그렇게 많지 않다 보니 검색범위를 특정 사이트로 한정시키면 검색의 의미도 없고 수익에 그렇게 도움도 되지 않을 것 같아서 전체 웹으로 선택했습니다.

검색엔진 광고를 달아둔지는 아직 한 달도 안되어서 수익에 이렇다 할 성과는 없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났겠지라는 생각으로 등록해두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 좀 더 유용한 정보로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세요.😁

▶︎[Blog] 구글 애널리틱스4에서 추적ID발급 방법 정리, 티스토리 구글애널리틱스 연동
▶︎[Blog]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설정 방법 간단정리, 티스토리 수익 상승 방법
▶︎[Blog] 티스토리 수익 메뉴 오픈 & 연동 및 사용법 간단 정리
▶︎[Blog] 티스토리 사이트맵 자동생성, 구글서치콘솔&네이버웹마스터&빙웹마스터 등록방법
▶︎[Blog] 티스토리 블로그 지수 확인, 블로그 차트 등록 & 사용법

 

구독하기👍 눌러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세요.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잘못된 정보의 피드백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